경제신문스크랩

21.05.06 GS리테일, GS25·랄라블라에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판매

hyukstory 2021. 5. 6. 07:56

☑️본문(본문 내용 복사)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GS리테일은 GS25와 GS수퍼마켓, 랄라블라 계열 점포에서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 2종의 시범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검사 키트는 15~30분 내 간단한 방법을 통해 스스로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는 체외 테스트기로, 의료기기 판매 허가를 취득한 GS25 약 2000여 점포에서 판매된다.

검사 키트는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알아보는 보조적 자가 테스트 의료기기로, 호흡기 감염 증상이나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반드시 PCR 검사를 최우선으로 실시해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GS25는 2014년 자가 임신 테스트 키트를 시작으로 자궁경부암 테스트 키트, 셀프 음주 측정 키트, 반려동물 질병 자가 검사 키트에 이어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까지 선보이며 의료기기 플랫폼 역할을 선도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표방하는 GS25가 이번에는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를 도입해 도서 산간 지역 등 보건 의료 사각지대의 공백을 메우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 증진과 생활 안전 플랫폼의 사회 공헌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GS리테일이 편의점 등 점포에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판매한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본문의 근거(객관적인 수치)


☑️추가조사 내용 또는 결과

<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표방하는 GS리테일 >

GS리테일은 GS홈쇼핑과 합병 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온·오프 통합 커머스플랫폼’을 목표로 향후 5년간 1조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디지털커머스 강화에 2700억원

  • 객에게 차별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싱글사인온(SSO,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서비스 이용), GS페이 등 간편 결제 시스템 구축, 식품 관련 신사업 투자 확대를 통해 구체화할 예정
    • 특히 밀키트나 달리살다와 같은 이미 성과가 검증된 사업을 키우는 방향
    • GS홈쇼핑과 통합 후 식생활 원스톱 서비스 및 TPO별 밀솔루션을 제공하는 '토털 푸드 커머스'를 구상하고 있는데, 밀키트 사업이 이와 딱 들어맞는다.
    • 또 20~40대 고객을 타깃으로 한 버티컬 커머스도 검토하고 있다.

IT 및 물류 인프라 구축에 5700억원

  • 통합 GS리테일은 연면적 40만㎡가 넘는 규모의 전국 60개 물류 센터망3300여 대의 배송 차량, 2200여 명의 인력을 보유한 초대형 물류 기업으로 거듭난다.
  • 여기에 6개의 물류 센터를 추가로 구축전국의 99% 소비자들에게 2시간 내 배송이 가능한 ‘가장 가까운 물류망’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 또한 1만 5000여 소매점과 우리동네 딜리버리, 부릉 연계 배송, 새벽 배송, 박스 25, 반값 택배, 수퍼 배송 등 다양한 최종 물류 수단을 활용해 차별화된 물류 통합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 보유한 모든 소매 플랫폼에서 연간 발생하는 약 20억 건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초정밀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경영 전반에 걸친 의사 결정에 데이터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신사업에 1800억원

  • 신사업 영역과 다양한 소매 포맷이 융·복합된 새로운 콘셉트의 점포를 개발하고 론칭하는 데에도 1800억원을 투자한다.

⇒ 이를 통해 GS리테일은 생애 주기별 모든 연령대에 걸쳐 편리하고 차별화된 온·오프라인의 소매 플랫폼을 구축하고, 고객의 소비 경험을 확대해 2025년에 취급액 25조원 달성을 목표로 삼았다.

⇒ 초대형 물류 인프라와 정밀한 분석 시스템 및 온·오프라인 커머스플랫폼을 구축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제1의 유통 혁신 기업 목표

+) 관련 경신스

무신사서 상품 찜하고 GS25에서 찾으세요

"삼각김밥 사러 왔다가 집 샀네요" 편의점 만물상 시대


☑️적용할점(현직자에게 할 질문)

(GS리테일)

  1. 최근 GS25의 남혐 논란 → GS25가 GS리테일의 주요 물류 거점으로 활용되어야 하는데...... 이번 일로 인해 GS25에 대한 인식이 안좋아져서 소비 불매로까지 이어진다면 물류 인프라 구축에도 차질이 생길 것 같다. 이에 대한 본사의 대응 전략?

☑️연관기사 링크

통합GS리테일 "온·오프 통합 커머스플랫폼 구축에 1조 투자한다"

 


☑️내 경험과의 연결점

적극적인 투자 → 고객 경험 확대 → 편의점을 넘어 대한민국 제 1의 유통 혁신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 : 지원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