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스크랩

21.05.13 아저씨들 전면에…현대백화점 신촌점 역발상

hyukstory 2021. 5. 13. 23:15

☑️본문(본문 내용 복사)

시니어 모델 그룹 '아저씨즈'와 남성 브랜드 매칭

2030세대 고객과 소통·5060 남성 멋내기 강조

현대백화점 신촌점x그룹 ‘아저씨즈’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5060 인플루언서 그룹 ‘아저씨즈’와 손잡고 31일까지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친다.

아저씨즈는 시니어 패션 콘텐츠 스타트업 ‘더뉴그레이’가 기획했다. 지성언·이정우·홍인국 등 시니어 모델 8명으로 구성한다. 이들의 인스타그램과 틱톡 계정 ‘더뉴그레이’ 팔로워 수는 각각 10만 명이 넘을 정도로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아저씨즈 멤버 8명과 '바버' '시리즈' '라코스테' 등 남성 패션 브랜드 8곳을 일대일로 매칭해 멤버들이 해당 브랜드 옷을 입고 찍은 동영상과 사진을 마케팅에 활용한다.

특히 에스컬레이터 옆에는 아저씨즈 멤버들의 등신대를 세우고, 각 매장 전면에는 등신대와 같은 옷을 입힌 마네킹을 배치했다. 각 등신대에는 해당 의상의 '더현대닷컴' 상품 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부착해 고객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이달 초에는 아저씨즈가 촬영에 참여한 동영상을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에 업로드해 총 10만 뷰를 달성했다.

윤상경 현대백화점 신촌점장은 “아저씨즈 마케팅을 통해 SNS 이용이 활발한 2030 고객들과 소통하는 것은 물론 시니어 고객도 젊고 개성 있게 패션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이색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본문의 근거(객관적인 수치)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5060 인플루언서 그룹 ‘아저씨즈’와 손잡고 31일까지 온·오프라인 마케팅

이들의 인스타그램과 틱톡 계정 ‘더뉴그레이’ 팔로워 수는 각각 10만 명이 넘을 정도로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각 등신대에는 해당 의상의 '더현대닷컴' 상품 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부착해 고객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아저씨즈 멤버 8명과 '바버' '시리즈' '라코스테' 등 남성 패션 브랜드 8곳을 일대일로 매칭해 멤버들이 해당 브랜드 옷을 입고 찍은 동영상과 사진을 마케팅에 활용

각 등신대에는 해당 의상의 '더현대닷컴' 상품 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부착해 고객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이달 초에는 아저씨즈가 촬영에 참여한 동영상을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에 업로드해 총 10만 뷰를 달성했다.

아저씨즈 마케팅을 통해 SNS 이용이 활발한 2030 고객들과 소통하는 것은 물론 시니어 고객도 젊고 개성 있게 패션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추가조사 내용 또는 결과

< 현대백화점이 하고 있는 마케팅 >

판교점 "VR 판교랜드"

  • 리테일테크'를 접목한 쇼핑 실험 (14일 ~ 30)

온라인 : VR 백화점

  • 현대백화점앱과 더현대닷컴 모바일앱, 현대백화점 판교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을 통해 접속 가능
  • VR 기술을 적용한 가상의 백화점으로, 판교점 지하 1층부터 10층까지 총 50여곳을 360도로 둘러볼 수 있어 고객들에게 실제 백화점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 VR화면의 화살표를 터치하면 매장을 이동할 수 있고, 비행선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백화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사정보도 알 수 있다.
  • 'VR 판교랜드'를 통해 실제 백화점을 방문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VR 판교랜드' 화면 우측 상단 '자유이용권 아이콘'을 터치하면 '현대어린이책 미술관 20% 할인권' '5층 회전목마 1회 이용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VR 판교랜드' 곳곳에 마련된 '행운의 룰렛' '추억의 뽑기' 등 미니게임을 통해 판교점에서 키친타월, 텀블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 '발망' '오프화이트' '알렉산더맥퀸' '아미' 등 14개 매장은 더현대닷컴의 'VR 쇼룸'으로 이동해 매장에 진열된 상품을 더욱 자세히 둘러볼 수 있다.
  • 'VR 쇼룸'에 전시된 인기 상품은 더현대닷컴을 통해 직접 구매하거나 카카오톡을 통해 매장 직원과 구매 상담도 가능하도록 했다.

오프라인 : AR 포토존

  • 10층 하늘정원과 문화홀에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운영하고, 각각의 장소에는 AR 기술을 도입한 포토존을 선보인다.

김포점 "키즈 전문관"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이 신관 1층에 수도권 서부지역 아울렛 중 최대(4297㎡, 약 1300평) 규모의 키즈 전문관 '쁘띠 플래닛'을 선보였다.
  • 국내 유통업계에선 이례적으로 아울렛 1층 전체를 키즈 브랜드로 꾸몄다.
  • 쁘띠 플래닛' 한 가운데에는 현대백화점이 운영하고 있는 키즈 전문 편집매장 '스튜디오 쁘띠'가 들어선다.
  • 매장 정중앙에는 '우주'를 콘셉트로 디자인한 휴식 공간
  • 유아동 동반 고객의 쇼핑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전용 엘리베이터, 유모차 대여소 등 유아동 관련 서비스도 확대
  • 우선, 신관 지하 주차장 전체를 유아동 동반 고객 우선 주차장으로 전환했으며, 신관 지하 주차장에서 '쁘띠 플래닛'이 들어선 1층과 유아휴게실이 있는 4층만 운행하는 '유아동 동반 고객 전용 엘리베이터'도 운영
  • 이와 함께 기존 본관에서만 운영중인 유모차 대여소를 키즈 전문관에 추가 배치하는 한편, 김포점에서 고객들에게 대여해주는 유모차 수도 20% 가량 늘렸다.
  • '크루즈 더 럭셔리'라는 점포 슬로건을 내세우고 지중해 휴양지를 콘셉트로 한 조경 공간과 휴게 공간을 확대
  • 매주 토요일마다 오후 3시와 6시에 중앙 수로에서 외국인 음악가가 진행하는 버스킹 공연을 진행
  •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현대백화점그룹 H포인트 회원에게 선착순으로 이탈리아 토마키오 유기농 오렌지 에이드를 나눠주는 이벤트

☑️적용할점(현직자에게 할 질문)

  1. 등신대의 QR코드 → 직접 구매로 이어지는 지 확인할 수 있나? 확인 가능하다면 효과가 얼마나 되나?

내일 VR판교랜드 해봐야징....


☑️연관기사 링크

현대백화점 판교점, VR로 둘러볼까

[12일 유통가 소식] 롯데마트·이마트24·현대백화점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24·현대백화점·GS샵·롯데온 외


☑️내 경험과의 연결점

마케팅 직무와 관련된 것을 최대한 수집하자. 경신스하면서 현장 조사할 때 중점적으로 볼 것들 정리할 것!